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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 해결 정리] IOS용 유니티 빌드 파일 윈도우에서 맥북으로 이동시 XCODE 빌드 문제 (window unity build -> mac xcode error)
확산_HwakSan 2023. 2. 24. 20:34문제 내용
윈도우에서 만든 유니티 빌드 파일을 맥북으로 보낸 후, 이를 XCODE에서 아이폰으로 빌드시 발생한 2가지 문제
오류메세지 1
- Command PhaseScriptExecution failed with a nonzero exit code
MapFileParser.sh 파일의 권한이 없다는 내용으로 아래의 명령어를 터미널에 입력하여 해결
- .sh 파일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니 콘솔창을 보고 해당하는 .sh 파일이 위치한 폴더로 이동 후 chmod +x 파일명.sh 입력
chmod +x MapFileParser.sh
오류메세지 2
- Build input file cannot be found: '/Users/jaehwak/Documents/Unity_AR/window_drive_builds/Build/LaunchScreen-iPad.storyboard'. Did you forget to declare this file as an output of a script phase or custom build rule which produces it?
- Build input file cannot be found: '/Users/jaehwak/Documents/Unity_AR/window_drive_builds/Build/LaunchScreen-iPhone.storyboard'. Did you forget to declare this file as an output of a script phase or custom build rule which produces it?
LaunchScreen-iPad.storyboard 와 LaunchScreen-iPhone.storyboard 없다는 오류로 파일의 이름이 바뀌어 발생한 문제
위와 같이 이름이 바뀌어 발생한 문제로 이름의 .xml을 지워주면 해결된다.
정상적으로 아이폰에 빌드가 된다.
맥북에서 다른 작업중이라 일단 윈도우에서 만들어서 넘겨봤는데 불편한 점이 많은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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